매년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는 정보공개 종합평가는 전국 550개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사전정보, 원문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4개 분야 12개 지표에 대해 실시한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청구처리, 고객관리 분야에서 만점을 받아 총 98.43점으로 ‘최우수’등급을 받았으며, 특히 △청구처리 적정성 △비공개 세부기준 적합성 △고객 수요분석 실적 △고객 만족도 등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향후에는 다양한 수요분석을 통해 국민이 원하는 정보를 적극 발굴하여 사전공개하는 등 ‘국민의 알권리 해소’를 위한 서비스를 확대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호남디지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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