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신정훈의원, 22년 상반기 나주·화순 행안부 특별교부세 3건 19억 확보 !:호남디지털뉴스

신정훈의원, 22년 상반기 나주·화순 행안부 특별교부세 3건 19억 확보 !

2021년도 특교·교육특교 등 총 18건 122억 교부에 이은 성과

2022-05-04     호남디지털뉴스


신정훈 국회의원(전남 나주·화순)은 ‘2022년도 상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사업’에 나주 1건, 화순 2건 등 총 3건이 선정돼, 19억원에 달하는 국고가 배정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나주공공하수처리장과 가장 인접해있으나, 경제성이 낮다는 이유로 그동안 국고보조 반영이 어려웠던 운곡동 정량, 진부, 평촌마을의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하수관거 정비공사에 9억원의 국고 지원을 따낸 것을 비롯해, 하수관로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 악취 발생, 수질 오염 등 주민불편이 가중됐던 ‘화순 사평면 원리 하수관로 정비사업’에 8억원,

 

정밀안전점검결과 긴급 보수․보강이 필요한 C등급 교량 ‘수만교 정비사업’에 2억원 등 국비를 확보해, 지역주민의 생활환경 개선, 보행안전 등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

 

정권 교체기여서 지역 현안사업, 재난수요 등에 넉넉한 만큼의 국고가 지원되기 어려운 상황에서, 한 지역구에 20억 가까운 특별교부세가 교부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라는 평가다.

 

참고로, 지난해 2021년도 신의원이 확보한 특교·교육특교는 총 18건 122억에 달했었다.

 

이러한 성과는, 특교 사업 선정을 앞두고 신 의원이 전해철 행안부장관을 설득해, 나주·화순 지역의 현안수요와 재난안전 사업의 시급성을 설파한데다, 광주·전남 유일의 국회 예결소위 위원으로 활동했던 점이 영향을 미쳤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신정훈 의원은 “문재인 정부의 마지막 특별교부세여서 그 의미가 각별하다. 아주 넉넉하지는 않지만, 어려운 상황에서도 나주·화순 지역 예산을 꼼꼼하게 챙겨준 전해철 장관께 특별한 고마움을 전한다”며, “앞으로 지역 주민들과 더욱 소통하고 나주시, 화순군과 긴밀히 협력하며 더 많은 국가 예산이 확보돼, 지역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