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_amp.html on line 3
문행주 도의원, ‘제10회 우수의정대상 수상’:호남디지털뉴스

문행주 도의원, ‘제10회 우수의정대상 수상’

「지방자치법」 개정 촉구 건의’ 등 능동적인 의정활동으로 모범 보여

2021-07-06     호남디지털뉴스

 

전남도의회 안전건설소방위원회 문행주 의원(더불어민주당·화순1)이 6일 ‘제10회 우수의정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

2014년 제정된 ‘우수의정대상’은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주관하여 전국 시·도의원들의 의정 역량을 높이기 위해 매년 지방의회 발전과 주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의원에게 수여하고 있다.

문 의원은 제10대에 이어 제11대 전라남도의회 재선 의원으로서 도민의 품격있는 삶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하고 있으며, 특히 청소년의 외상 경험 후 발생하는 스트레스 장애 예방과 치료를 위하여 ‘전라남도 청소년 심리적 외상 치유 지원 조례’ 등을 제정했다.

또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이 국회 법안소위에 교착상태로 있었던 당시 ‘지방분권을 위한 「지방자치법」 개정 촉구 건의안’을 대표 발의하여 지방의회와 지방정부가 협력과 견제를 통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뤄갈 수 있도록 지방의회의 위상 정립과 역할 강화를 강력히 촉구한 점을 인정받았다.

문행주 의원은 “이번 수상을 지역발전과 도민의 복리 증진 향상을 위해 더욱 헌신하고 노력하라는 뜻으로 알고, 앞으로도 낮은 자세로 도민을 위한 의정활동에 소홀함이 없도록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