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홍어 장수 문순득 축제 2024문페스타 수국의 섬 도초도 개최

비금도, 도초도, 우이도 여행, ‘섬 로드 스꼴라’ 킬러 콘텐츠 개발
꽃과 함께 퍼포먼스, 수국 버스킹, 해양 탐험 등 프로그램 다채

호남디지털뉴스 | 기사입력 2024/06/20 [21:00]

홍어 장수 문순득 축제 2024문페스타 수국의 섬 도초도 개최

비금도, 도초도, 우이도 여행, ‘섬 로드 스꼴라’ 킬러 콘텐츠 개발
꽃과 함께 퍼포먼스, 수국 버스킹, 해양 탐험 등 프로그램 다채

호남디지털뉴스 | 입력 : 2024/06/20 [21:00]



 

1801년 12월 흑산도에서 홍어를 사서 돌아오던 중 태풍을 만나 오키나와필리핀 비간마카오 등 우리나라 역사상 가장 오랜 시간가장 긴 거리를 3년 2개월 동안 표류했던 신안 우이도 출신 홍어 장수 문순득(1777~1847)을 기리는 신안국제문페스타(이하 신안문페스타)’가 오는 6월 26일부터 27일까지 신안 도초도 수국공원 등지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극단 갯돌)세계마당아트진흥회 주관으로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인위적인 대형 쇼 무대를 벗어나 꽃이 자라고 있는 도초 수국 공원에서 자연과 함께 어우러지는 무대를 선사한다

 

또한 비금도도초도우이도까지 섬에서 섬으로 연계하여 이동형 행사를 하는 것이 특징이다프로그램으로는 꽃과 함께 퍼포먼스수국 버스킹섬 로드 스꼴라해양 탐험 등 다채롭고 이색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신안문페스타는 때마침 도초도에서 열리는 섬 수국 축제(6월 20~6월 30)’와 만나 관광객의 만족도를 상승시킬 것으로 예상된다문순득 표류 마당극 공연을 시작으로 꽃과 함께하는 퍼포먼스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퍼포먼스 작가들이 참여한다

 

한지 조형 작가로 유명한 로즈박섬진강 국제실험예술제 김백기 예술감독한국 최초의 부토 무용가 서승아 등이 참여하여 아름다운 수국 꽃밭에서 그림 같은 퍼포먼스로 판타지를 펼친다수국 버스킹에는 신안 출신 소프라노 문안나하모니카 연주가 배숙자통기타 가수 정옥례가 출연하여 수국의 꽃말을 노래로 풀어내는 낭만적인 공연을 선사한다.

 

 

축제 중 가장 기대를 모으고 있는 프로그램은 섬 로드 스꼴라(Road Schola Island)’이다. ‘섬 로드 스꼴라는 여행자들이 1박 2일 동안 비금도도초도우이도 섬을 돌아다니면서 섬의 다양한 문화와 역사를 탐험하고함께 놀면서 배우고 연대하는 해양 프로젝트이다.

 

 여행자들은 비금도 내촌마을을 비롯하여 도초도 외남리 석장승화도 골목 등지를 탐방한다다음 날에는 우이도 진리마을 정약전 서당 터 및 유배지진리 서낭당 터문순득 생가 등을 여행하면서 노래를 부르고 민속 체험을 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갖는다민속학자 이윤선 교수신안군청 이재근 학예연구사가 길동무로 자청하여 섬의 생태생활역사 등의 미의식을 참가자들과 함께 나눈다.

 

 

한편 극단 갯돌은 2010년부터 문순득의 표류 여정을 소재로 한 마당극 제작을 비롯해 오키나와마카오필리핀말레이시아의 도시들과 국제교류를 다져왔다. 2019년부터는 문순득을 축제로 승화시켜 신안의 해양 문화 가치를 국내외에 알리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지리산 치즈랜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